홈 > 정보광장> 패션정보 
 
결점보완 코디법1(큰키에 마른체형)
관리자 4159
밝고 환한 정장 스타일이 어울린다.
마르고 키가 큰 체형이 짜임새 있는 옷맵시를 갖추기 위해서 무슨 색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러한 체형은 마른 체형의 보완을 위해 밝고 환한 색상을 선택해야 하고 큰 키의 보완을 위해 색의 콘트라스트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흰색을 중심으로 차분해 보이고 지적인 이미지를 주는 밝은 회색 등의 모노 톤이 허약해 보이는 체형의 단점을 강한 이미지로 변화시켜 준다.
예)를 들어 흰색과 밝은 회색이 마른 체형을 보완한다면 검정, 쥐색, 군함색 같은 짙은 모노톤이 큰 키를 보완해 주는 색이다. 
  그밖에 오렌지색이나 감색도 체형 보완 효과가 있다. 위아래의 색을 달리 입을 때는 위쪽을 짙게, 아래쪽을 밝게 입는 것이 좋다.
정장 스타일을 입는다. 캐주얼 스타일보다는 매니시한 팬츠 슈트 같은 정장 스타일이 훨씬 잘 어울리며 테일러드 재킷이나 슬림한 팬츠, 통이 넓은 팬츠, 또는 샤넬 라인 스커트나 롱 플레어스커트 등이 잘 어울린다. 
긴 머리가 좋고 모양이 확실한 액세서리가 어울린다. 어깨에 닿을 듯한 단발머리나 웨이브가 약간 있는 긴 머리가 어울리며 귀고리나 목걸이는 다이아몬드 같은 각지고 기하학적인 크고 확실한 디자인이 좋다.
가방은 서류가방같이 딱딱한 느낌의 핸드백이 무난하다. 
구두는 단화가 좋지만 2~3cm, 또는 4~5cm 정도의 중간 굽에 짙은 색을 선택한다. 
옷의 색상보다 짙은 색으로 코디네이트하는 것이 큰 키를 자연스럽게 보완하는 방법이다. 
첨부파일 :
작성일: 2004-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