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정보광장> 패션정보 
 
결점조완 코디법4(보통키에 마른체형)
관리자 3625
아래보다 위를 더 밝게 입는다.
정보다 컬러 선택에 신경을 써야 하는 체형이다. 
마른 체형을 보완할 수 있는 색은 크림색이나 녹색기가 섞인 옅은 파랑(민트 블루) 등 밝고 환한 파스텔 계열이다. 이들 색상이나 내추럴 계열로 컬러 코디를 하면 이 체형의 분위기를 한결 부드럽게 살려준다.
 
이러한 컬러 코디에는 진한 파랑(코발트 블루)이나 오렌지와 같은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래옷보다는 웃옷을 밝게 입고, 롱 팬츠에 롱 재킷을 입을 경우에는 계열 색으로 조화를 이루게 한다. 
밝은 색상의 긴 점퍼 스커트나 긴 조끼를 입을 때는 아래쪽에 디프한 컬러를 매치 시키도록. 주의할 것은 위를 어둡게, 아래를 밝게 입지말고 위아래를 검정과 갈색 등 짙은 색 계열로 입지 말 것. 또 빨강과 초록처럼 보색 대비는 이 체형에 맞지 않는다.

줄무늬와  체크무늬로 개성을 살린다.
표준 키에 어울리는 아이템으로는 롱 재킷 + 롱 팬츠, 롱 재킷 + 롱스커트, 롱 재킷  + 쇼트팬츠, 미니스커트, 미니원피스 등이 잘 어울린다. 마른 체형에 어울리는 무늬는 줄무늬나 체크무늬로서 개성 있는 옷차림을 원할 때는 이러한 무늬가 들어간 아이템을 최대한 이용하도록 한다.

옷 색상과 비슷한 계열의 액세서리를 선택한다. 
스카프나 넥타이, 머플러는 마른 체형을 볼륨 감 있게 살려주는 액세서리로 다양한 연출 법을 익히도록 하자. 때로는 길게, 때로는 짧게, 또는 리본 모양으로 처리하는 방법 등 센스 있는 연출이 필요하다. 
그밖에 챙이 없거나 너무 넓지 않은 밀짚이나 니트 모자가 잘 어울린다. 귀고리와 목걸이는 검정이나 갈색 등의 짙은 색이나 옷 색상과 비슷한 계열 색으로 하고 같은 디자인으로 통일 하는 것이 좋다. 구두나 핸드백의 색상 역시 동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 체형 보완에 도움이 된다. 
첨부파일 :
작성일: 2004-04-03